친환경 미생물, 한삶 흙 누룩 특성 이해와 그 활용법

작성자 : 최고관리자    작성일시 : 작성일2022-03-25 20:44:27    조회 : 138회    댓글: 0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친환경 미생물, 한삶 흙 누룩 특성 이해와 그 활용법


흙 누룩 생태 농법은 화학비료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유기비료, 화학비료, 미생물 비료를 연합하여 실제로 생태계를 살리고 농업을 살리는 친환경 농법입니다.

 

주 특성은 EM 발효계 미생물, 방선균 광합성 미생물 등의 연동 배양한 종합 생태 미생물 배양체입니다. 이는 미생물 원균을 인위적 배양이 아닌 토탄, 피롤 톱밥 생 축분 등으로 축사 바닥 생태환경을 활용한 자연 번식 미생물입니다.

 

효과는 병충해로부터 작물을 보호하고, 다수확, 고품질 작물의 생육에 이바지하는 땅의 영양 밸런스 조절과 영양 흡수율을 극대화 작용합니다.

 

그 배양은 가축 분을 축사 바닥에서 깔짚에 배양된 생태 미생물의 먹이로 이용, 완숙된 부숙제를 만들어 재사용 할 수 있습니다.

 

운영은 축사 구조에 따라 생태적 경영시스템 구축하여 노동력 절감과 경영 효율로 경제성과 환경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.

 

장점은 유기농의 저 생산성과 고 노동력의 단점을 보완합니다.

염류 산성 토양 개량 효과로 땅을 살리며 축산 환경 문제를 해결하는 친환경 경축 순환농업이 가능해집니다.

악취 제거와 부패 방지, 탄산가스 흡수 및 수분 증발 촉진하여 질병과 바이러스를 예방하고 억제합니다.

ICT 스마트 팜 농법 도입으로 친환경 농업 잠재적 가치가 매우 큽니다.

 

* 땅을 살리고 흡수율을 높이는 흙누룩 적용 방법이 있습니다.

1) 볏집 활용 2)부숙 퇴비 완숙 3)화학비료 발효비료로 제조

4)질소 발효비료 제조 5)당밀과 필요한 영양 성분(수용성 화학비료, 아미노산, 유황 등) 첨가 액비료 제조

*음식물 쓰레기를 흙누룩 사용, 생태자원으로 순환하여 활용 할 수 있습니다.
* 잎과 열매, 뿌리 발근력의 탁월한 영양 밸런스화한 화분용 비료를 생산합니다.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